캐나다전문유학원 컬리지캐나다
 
 
HOME > 2년제 컬리지 > 컬리지입학방법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에 기준하는 토플시험 점수가 이미 있을 경우에는 학교에 토플시험 점수나 IELTS점수를 제시하고 입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토플시험점수 또는 IELTS점수가 합격점수가 된다면 그 점수만으로 칼리지에 입학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대부분의 캐나다 컬리지가 요구하는 토플/ IELTS 점수 입니다 (학과에따라 약간차등)

  Diploma/
Certificate
Program
Postgraduate
Program
Degree
Program
TOEFL 550 or 213
(computer based)
or 79-80
(Internet Based)
550 or 213
(computer based)
or 80-85
(Internet Based)
580 or 237
(computer based)
or 92-93
(Internet Based)
IELTS (Academic) or 6.0 6.5 6.5

하지만 대다수의 학생들이 토플이나 IELTS의 시험점수를 높이 받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토플시험에관한 설명과 시험신청방법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toefl.org/

IELTS시험에관한 설명과 시험신청방법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ielts.org/

이미 캐나다현지에 계신 학생 분들은, 자체입학시험을 제공하는 컬리지경우 해당대학에서 제공하는 자체입학시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은 신청 후 1주~1달 정도 후에 보시게 되며, 한번 불합격이 되시면 대부분의 경우 6개월이후에나 재시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한국에 계신학생분들중에 대학 자체입학시험을 보고자 하시는분이 계신다면, 캐나다에 우선 학생비자로 입국하여, 바로 입학시험예약을 잡고 테스트를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입학을 원하시는 학교가 정해지셨다면 그 학교의 부설 ESL기관에서 (해당학교에서 부설ESL 프로그램을 제공중인경우) ESL(어학연수과정)을 듣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최종 레벨까지 되었을 경우, 입학시험이나 토플점수 없이 조건부 입학이 가능합니다.

* 컬리지부설 조건부입학의 장점
수업이 주로 쓰기와 문법으로 이루어져있어 대학진학후 에세이작성에 도움이되는수업을 받으실수있고, 해당학교의 캠퍼스를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컬리지부설 조건부입학의 단점
입학 시 비싼 컬리지부설 ESL 학비를 내고 다니셔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며, (마지막 레벨까지 수료를 하셔야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며 대부분 컬리지의 경우 레벨은 8정도까지 있고 1레벨당 8주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해당 컬리지로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중도에 생각이 바뀌셔도 타 컬리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원하시는 컬리지와 연결이 되어 있는 사설어학원에서 대학연계프로그램을 들으시면 입학시험, 토플점수 없이 컬리지로의 입학이 가능합니다.
대학연계 프로그램은 아카데믹수업 위주로 진행되며, 대학에 들어가셔서 공부를 하시기에 용이합니다. 프로그램은 대부분 3개월 혹은 4개월 과정 입니다.
(대학에 이미 합격허가를 받으신 분들도 적응과정으로 많이 수강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수업이 끝이 나면 해당학원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컬리지에 토플점수 없이 입학이 가능합니다. 선택하신 학원에 따라 컬리지뿐만 아니라 4년제 대학까지도 입학 가능합니다.
대학연계 프로그램을 들으시려면 해당 학원의 Upper-inter 이상 정도 영어실력이 되셔야 합니다.

* 사설 조건부입학의 장점
대학부설 조건부입학보다 학비가 저렴하며, 대학 입학까지의 시간이 적게 걸립니다.
만일 중도에 입학하고자 하는 학교가 변경되시는 경우 다니시던 학원과 연결된 학교라면 동일하게 입학 가능하십니다.
- 많은 학생 분들이 막상 캐나다에 도착하여 칼리지들을 둘러보신 후, 한국에서 정하셨던 컬리지와 틀린 곳으로 변경하시는 예가 많습니다. 이미 캐나다에서 해당학교를 가서 보시고 알고 계신 경우가 아니라면, 사설어학원연계 조건부입학이 컬리지 입학방법으로 권장됩니다.

* 사설 조건부입학의 단점
토론토지역 컬리지의 경우 사설조건부 입학이 많이 발달되어있어 신청가능한 프로그램과 학원들이 많이 있으나 그 이외의 지역은 이러한 제도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